전국통합뉴스 이종구 기자 | 대전 중구는 8일 중구 공식 소셜미디어를 활성화하기 위해 ‘중구 SNS채널 안내 리플릿’을 제작하여 배부했다고 밝혔다.
‘중구 SNS채널 안내 리플릿’은 현재 중구에서 운영 중인 공식 소셜미디어를 소개하는 접이식 전단으로, 중구 SNS캐릭터 ‘중구할매와 손자중구’에 대한 설명과 중구의 SNS채널(유튜브·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톡채널)들의 특징이 한눈에 보이도록 알차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뒷면에는 SNS채널과 중구 공식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이 가능한 QR코드를 삽입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구정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중구는 청사 내 종합민원실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리플릿을 비치 및 배부하여 방문객들에게 중구 SNS채널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번 리플릿 배부를 통해 중구 SNS가 더 널리 알려져 주민들이 중구의 구정 사업과 각종 알찬 소식들을 빠르게 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구정홍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공식 SNS채널을 통해 생생한 구정소식과 다양한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셜미디어 홍보를 활발하게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