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통합뉴스 김미리 기자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산하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9월 7일, 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 지도강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서는 영재교육 80시간 중 소정의 시간을 이수한 99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탐구력과 창의력이 뛰어난 우수학생 10명과 성실하게 활동한 모범학생 10명에게 각각 우수상과 공로상을 수여했다. 또한 소그룹 집중 탐구 지도를 통한 산출물발표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29명의 학생도 수상했다.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초등통합 3학급, 중등융합 2학급의 100명 영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과학 심화 융합교육, 리더십 교육, 학부모 수업공개의 날, 학부모 특강, 대덕특구와 연계한 영재 캠프, 집중 탐구 수업 및 산출물발표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초등학생은 “학교에서 하기 힘든 깊이있는 실험 탐구 수업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훌륭한 선생님들, 고마운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중학교 3학년 학부모는 “건양대학교 제약생명공학과와 기초과학연구원에서 직접 과학자를 만나고 체험한 영재캠프를 통해 새로운 진로를 찾는 데 동기부여가 되는 것이 매우 기뻤다.”라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영재교육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로 키워온 영재 학생들이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여 미래사회를 이끄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며, “영재교육원의 모든 교육과정에 성실히 임한 99명 학생들의 수료를 축하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해 주신 학부모님들의 헌신과 영재교육원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