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통합뉴스 최상호 기자 | 청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7일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2024년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복지와 심리적 지원에 대한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이광희 국회의원, 학교 관계자, 청소년 유관기관, 청소년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 지도자와 청소년 16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청주굴렁쇠클럽(전세버스운전자봉사단체)는 청소년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2부에서는 청소년 자살‧자해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접근방법을 주제로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전문가와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자살과 자해 문제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및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청소년 사업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을 발굴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안전망’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개인상담, 부모교육, 심리검사 등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과 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