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통합뉴스 이승주 기자 | 기독교대한감리회 서대전제일교회(담임목사 박희철)는 올해로 창립 34주년을 맞아 15일(주일) ‘2023년 임원임명예배’를 개최해 신천임원 및 교사, 기관장, 속장 임명식을 가졌다.
서대전제일교회는 2022년부터 2031년까지 다음세대를 위해 초·중·고생들이 부모와 함께 ‘통치자의 지팡이가 끊이지 않게 하소서’라는 주제로 10년작정 특별새벽기도회를 매주 토요일 개최하고 있어 교회학교가 나날이 부흥하고 있어 교단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번 34차 임원임명예배는 지난해 11월 27일 열린 정기당회에서 선거를 통해 장로로 피택된 정형래 권사, 임태선 권사, 엄기용 권사가 장로피택 축하패를 받았다. 이들은 오는 2월 25일 서남지방회(감리사 이진구 목사)에서 장로로 정식 취임할 예정이다.
이날 권사로는 조성엽 집사, 채병근 집사, 이규만 집사, 송인환 집사, 유관택 집사, 변미경 집사, 임창신 집사가 권사로 임명됐다. 또 집사로 박성주 성도, 김정기 성도, 정일창 성도, 이루비 성도가 집사로 임명됐다.
임원임명예배는 엄기용 권사의 기도 후 임마누엘 찬양단의 특송에 이어 임태선 권사의 삼상 2:12~17절 성경봉독 후 박희철 담임목사는 ‘거룩한 습관, 거룩한 신앙’이라는 주제로 설교했다.
박희철 목사는 “새롭게 임명받은 모든 임원들에게 성령의 기름 부음이 임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라며 “하나님이 우리를 택한 것은 우리를 변화시키기 위해 부르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나님은 살아 계시다. 우리는 거룩해지고 정결해져야 한다”라며 “신앙생활은 길들여지는게 중요하다. 거룩한 습관이 거룩한 신앙을 만든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신앙생활은 습관을 잘 들여야 한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라며 “목사도 장로도, 권사도, 집사도 임원이 되면 변화되어야 한다. 임원들이 모범이 되자”라고 설교했다.
이어 신천임원 임명식에서 기획위원회 서기 곽상길 장로는 신천장로로 피택된 정형래, 임태선, 엄기용 권사와 신천권사로 조성엽, 채병근, 이규만, 송인환, 유관택, 변미경, 임창신 권사를, 신천집사로 박성주, 김정기, 정일창, 이루비 집사 등 14명의 신천 임원들을 소개했다.
박희철 목사와 신천임원들은 문답의 시간과 조성엽 권사의 선서로 임원들의 각오를 다졌다. 이에 박희철 목사는 “이 사람들이 하나님과 성도앞에서 성실하게 서약하고 기독교대한감리회 서대전제일교회의 새로운 임원이 된 것을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공포합니다”라고 선포했다.
박 목사는 임명패와 꽃 풍선을 한명 한명 전달한 후 각 기관 및 개인별로 준비한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교사 임명식에서 청소년부장 안영선 권사와 기관장으로 총남선교회장 이요섭 장로, 속회인도자 3속 이모인 집사, 2속 속장 민영기 권사가 대표로 임명장을 받았다.
권면의 시간으로 전 서구청장을 지낸 장종태 장로의 축사와 유관택 권사와 정일창 집사가 신천임원의 각오를 다졌으며 장로대표 정형래 권사, 권사대표 채병근 권사, 집사대표 이루비 집사가 비품 봉헌(LED 전광판)을 했다.
박근영 자매의 특송으로 제34차 임원임명예배를 축하했으며 박희철 담임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서대전제일교회는 서구 관저동에 위치해 450여명의 성도들이 '예수님으로 행복한 교회, 행복한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12명의 장로와 66명의 시무권사, 82명의 시무집사가 교회를 섬기고 있으며 조각목 선교회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교회와 기관 30여 곳을 돕고 있다. 또 북방선교를 위해 기도의 동역자 1000명과 믿음의 장로 30명을 세우기 위해 뜨겁게 기도하고 있다.
※교사
▸영유아부(7명)
문수희(부장), 이모인(차장), 김진주, 임창신, 이소민, 이소정, 윤유소
▸아동부(9명)
김명희(부장), 전진미(차장), 곽해민(차장), 안서령, 김신혜, 이소희, 엄성현, 안현종, 이건용
▸청소년부(7명)
안영선(부장, 김미라(차장), 양혜민, 정효남, 이교빈, 강수영, 이상준
▸청년부(2명)
강재상(부장), 허진실(차장)
※기관장
▸총남선교회장 이요섭, 총무 엄기용
1남 이권우, 2남 정형래, 3남 이성구, 청장년 박선홍
▸총여선교회장 김연희, 총무 전진미
1여 이남예, 2여 이선신, 3여 최현옥, 4여 김영숙, 5여 박희자, 6여 이예준, 7여 양혜민, 8여 주희경
▸청년회장 김수호
▸청소년회장 이소희
※속회인도자, 속장
1속 이선신, 김수진 / 2속 강재상, 민영기 / 3속 이모인, 양혜민 / 4속 김연희, 최현옥 / 5속 문수희, 정효남 / 6속 김민정, 정혜영 / 7속 김영숙, 정명옥 / 8속 안영선, 최나라 / 9속 전진미, 강수영 / 10속 임혜정, 임선자 / 11속 장선희, 이미숙 / 12속 신미혜 / 13속 김영복, 김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