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통합뉴스 최상호 기자 | 제천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는 지난 4일 제천 한방바이오박람회 행사장 주무대에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4 제천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천시 각 읍면동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이용자들이 평소 갈고 닦은 솜씨를 발표하는 자리로 프로그램 발표와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제1부 개회식 행사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해 박영기 시의장, 엄태영 국회의원, 도의원 등이 참석하여 행사준비의 노고를 치하하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제2부 프로그램 발표는 신나는 밴드공연을 시작으로 노래교실, 라인댄스, 퓨전난타 등의 공연을 펼쳐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가는 제천시 주민자치위원회에 응원과 격려를 보내며,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형일 협의회장은 “2024 제천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시민들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프로그램을 통하여 더욱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즐기어 생활의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교동 줌바댄스팀이 우승을 차지하여 2025년 충청북도 주민자치프로그램발표회에 제천시의 대표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됐다.